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드 캐시백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방법 바로가기

by 그로잉에고 2021. 9. 27.

다음 달부터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사용에 대한 카드 캐시백 제도가 시행된다고 합니다. 지난번 5차 재난지원금에 이어 지역경제 활력과 소비 확산을 위한 제도라고 하는데요. 사업에 편성된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다고 하니 서둘러 본인이 대상인지 확인하는게 좋겠습니다.

 

카드 캐시백 상생 소비 지원금 신청 방법

이번 카드 캐시백 제도에 편성된 예산은 총 7천억 원 규모로,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신청 대상과 신청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캐시백 상생 소비 지원금 제도는

카드 캐시백 제도는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경제 활성화를 위해 월간 카드 사용액이 올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이상 증가 시 초과분 10%에 대해 현금성 충전금으로 되돌려 주는 방식인데요.

 

예를 들면, 올해 2분기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사용금액이 월평균 100만 원이라고 한다고 가정할 경우, 다음 달 10월에 153만 원을 사용하면 3%인 3만 원을 제외한 50만 원에 대해 10%(5만 원)을 환급해주는 방식입니다. 만약 203만 원 이상을 사용했다면 10만 원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캐시백 상생 소비 지원금 신청 방법

 

카드 캐시백 신청 내용

신청 대상

카드 캐시백 신청 대상은 외국인을 포함해 만 19세 이상으로 올 2분기 중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사용 실적이 있는 사람이면 가능합니다.

 

시행기간

이번 카드 캐시백 시행기간은 오는 10월과 11월 총 2개월입니다. 이 2달 동안에만 초과된 사용분에 대해 환급해주는 것이 적용되는 것입니다.

 

캐시백 실적 인정 업종

카드 사용 실적이 인정되는 곳은 업종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나, 전통시장, 동네 마트와 골목 상권을 포함, 기업형 슈퍼마켓이나 공연, 카페, 프랜차이즈 직영점등이 해당됩니다. 또한 스타벅스나 이케아에서의 실적도 인정되어 그 폭이 매우 넓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캐시백 실적 제외 업종

단, 해외 카드 사용이나 계좌이체 등의 현금 결제는 제외이며 ▲대형마트 ▲아울렛이나 복합몰을 포함한 백화점 ▲홈쇼핑 ▲면세점 ▲대형 전자 전문판매점 ▲쿠팡 같은 대형 종합 온라인몰 ▲명품, 실외 골프장 ▲자동차 구입 ▲해외직구도 캐시백 실적 제외 대상인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한도

카드 사용 요금에 대한 캐시백 지원한도는 1인당 월별 10만 원 한도로, 총 2개월 기준으로 20만 원 한도가 되겠습니다. 또한 카드를 여러 개 사용하더라도 월간 카드 사용액은 개인이 보유한 모든 카드의 사용 실적을 합산한다는 점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캐시백 환급 일정

초과 사용 요금에 대한 캐시백 환급 일정은 익월 15일로 지정한 카드사로 환급 처리됩니다. 즉 10월 사용분에 대해서는 11월 15일, 11월 사용분에 대해서는 12월 15일에 환급됩니다.

 

캐시백 사용 방법

이렇게 돌려받은 캐시백은 지급 즉시 사용 가능하며, 사용처에 제한이 없고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카드 결제 시 우선 차감되며, 캐시백의 유효기간은 내년 6월 말로 일괄 마감되고 미 소진 시에는 소멸되게 됩니다. 

 

 

카드 캐시백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하기

캐시백 신청 

 

캐시백 신청은 롯데 및 비씨 카드를 포함한 9개 카드사 가운데 한 곳을 지정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캐시백 신청 일정

카드 캐시백 신청 일정은 다음 달 1일부터 시작되며, 첫 일주일간은 출생 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로 시행되며 이후에는 출생 연도에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생 연도 끝자리가 ▲1.6년생은 10월 1일에 ▲2,7년생은 10월 5일에 ▲3,8년생은 10월 6일에 ▲4,9년생은 10월 7일에 ▲5,0년생은 10월 8일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비씨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대상 여부 조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