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국의 자가격리 숙소 한 눈에 찾아보기

by 그로잉에고 2021. 9. 18.

코로나 확진자와의 밀접 접촉으로 자가격리를 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우울감이나 무기력감에 빠진다고 합니다. 이런 현상은 일상으로 복귀하더라도 바로 적응하기 힘든 생활의 불편함을 가져다주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자가격리 숙소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죠. 호텔이나 독채로 별도로 주어지는 이러한 자가격리 숙소는 어떤 곳일까요.

 

자가격리 숙소

 

전국의 자가격리 숙소 한눈에 찾아보기

 

코로나 백신 1차 접종률이 70%를 넘어서고 있지만 아직도 전국에서 2천 명에 가까운 확진자가 나오고 있죠. 확진자가 늘어나면 이들과 접촉할 수 있는 확률도 높아진다는 것인데요

 

확진자와의 밀접접촉자는 현재 2주간의 자가격리를 가지게 되는데요. 이 기간 동안 많은 이들이 우울감이나 무기력감에 감옥에 갇힌 것 같은 느낌을 받으며 고통스러워하고 있다고 하죠. 

 

 

무기력감에 빠지는 자가 격리자들

또한, 이렇게 자가 격리자가 될 경우 가정이 있는 분들의 경우 가족과 떨어져서 시간을 보내야 하는데요. 짧지 않은 2주간의 기간 동안 우울감이나 무기력감에 빠지지 않으려면 집안에서 여러 가지 활동적인 시간을 보내는 게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실내 체조나 독서, 공부, 지인들과의 전화통화 등 집 안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적인 것들을 최대한 찾아보며 규칙적인 생활을 유지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자가격리 숙소 찾아 떠나는 이들

이런 이유로 혹시 모를 감염 전파를 막기 위해 자가격리 숙소를 찾아 들어가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하죠. 특히 가정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가족에게 전파될까 우려스런 마음에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자가격리 숙소는 종류도 많고 가격대도 천차만별인데요. 정부에서 인증된 합법 자가격리 숙소부터 보증금이나 관리비 없이 한 달 살기도 가능하며, 모든 서비스를 배달받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갖추고 있다고 하는데요.

 

우스겟소리지만, 여름철 호캉스 못 가셨던 분들이라면 비록 안 좋은 이유로 자가격리되는 것이지만, 이 기간만큼은 내 몸도 잘 보살피고 푹 쉬다 와야겠다는 마음으로 자가격리 숙소를 찾는 이들도 있다고 합니다.

 

 

전국 자가 격리 숙소 바로 가기

 

전국에 있는 자가 격리 숙소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하죠. 바로 위홈이라는 사이트인데요. 자신의 현재 거주하는 위치나 머물고 싶은 숙소의 위치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자가 격리 이용 가능을 체크하시면 자가 격리자도 이용 가능한 시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머물고자 하는 방의 타입이나 가격대, 편의시설까지 자신에게 맞게 필터링을 통해서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자가격리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분들이라면 조금만 더 힘을 내서 다시 일상으로 복귀하셨으면 합니다. 가족이나 주변으로의 전염이 걱정된다면 위에서 알려드린 사이트를 통해 자가격리 숙소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