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은 단기간에 회복이 어렵고 꾸준히 재활 치료 운동을 병행해야 나아진다고 합니다. 때문에 오십견으로 병원에서 하는 재활 운동과 함께 집에서도 치료 운동을 해주시는 게 증상을 완화하고 회복을 앞당길 수 있다는데요. 아래를 통해서 오십견 치료 운동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오십견 치료방법 운동법
오십견 치료는 어깨 관절의 가동범위를 회복시켜주는 운동으로 운동 시에 통증을 최소화하면서 관절을 움직여주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운동법 주의사항
이를 위해서는 너무 큰 가동범위보다는 가동범위를 허용할 수 있는 정도로 적게 하면서, 천천히 반복적으로 움직여주는 것이 뭉친 근육의 이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운동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지나친 가동범위나 욕심으로 통증을 심하게 느낄 경우 운동을 포기하게 되고 이는 오십견의 치료와 회복을 더디게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십견 치료 이렇게
오십견으로 굳은 어깨 관절은 다른 질환에 의한 것이 아니라면 자가 재활 치료 운동법만으로도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시계추 진자 운동
오십견 치료를 위해 시계추 운동이나 진자 운동과 같은 운동법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통증은 최소화하면서 어깨의 가동범위를 점차 회복시켜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인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수건과 맨몸을 이용한 운동법
이 외에도 집에서 누워서 간단히 수건으로 할 수 있는 방법과 맨몸으로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오십견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될 듯합니다
오십견 치료 방법에 대해서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알아봤는데요. 지금 만약 50세 전후에 위치해 있고 만세 동작이 어렵다면 오십견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어깨 통증 원인은 오십견 외에도 또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병행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