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십견 증상 나타나면 이렇게 치료하세요

by 그로잉에고 2021. 10. 8.

나이 50대 전후에 나타난다 하여 이름 붙여진 오십견은 어깨의 가동범위가 제한되며 통증을 유발하는 전형적인 어깨 통증 질환으로 많은 분들이 병원을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십견으로 인한 어깨 통증 원인이 아직은 정확하지 않아 증상을 중심으로 한 치료를 하고 있는데요. 아래를 보시면 오십견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오십견 증상 50세 전후로 나타나

오십견은 앞서 말씀드린 거처럼 나이 50세 전후로 나타난다 하여 오십견이라 부르는데요. 어깨 관절에 염증이 생기면서 발생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어깨가 굳는다고 표현할 정도로 어깨의 가동범위가 좁아지고 심한 통증을 동반하는 어깨 통증 질환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

오십견의 원인에 대해 정확히 규정된 것은 없지만 오랜 시간 어깨 사용에 제한이 있었던 경우라면 쉽게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는 골절이나 깁스를 오래 했거나, 여성의 경우 유방 절제술을 받아 어깨의 움직임을 한동안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 경우일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당뇨병, 심장병, 갑상선 질환이나 석회화 건염, 충돌 증후군과 같은 질환에 의해서 2 차성으로 일어나는 경우도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오십견 대표적인 증상

오십견으로 불편을 호소하시는 많은 분들의 경우 대표적으로 겪는 증상은 극심한 통증어깨 가동범위가 제한되는 것인데요. 유독 밤에 심해지는 경향을 보이며 어깨 사용이 어렵다 보니 머리 감기나 세수, 높은 선반 위에 물건을 꺼내는 등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악화되다 보면 잠을 제대로 못 잘 만큼 심한 통증을 경험하게 되고 어깨나 팔을 들어 올리는 거조차 어려워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깨가 굳어져버리는 듯한 느낌으로 스스로 어깨나 팔을 제어할 수 없고 다른 사람에 의해서 움직일 수 있다고 합니다.

 

 

증상에 맞는 치료방법으로

 

오십견으로 어깨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보통 오십견을 잘한다는 병원을 찾으실 텐데요. 오십견 치료방법은 원인을 제거하는 치료방법보다 증상을 보고 그에 맞는 치료방법을 선택하게 된다고 합니다.

 

오십견은 보통 1~3년 정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 치유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지만 그 긴 시간 동안 불편함 속에서 살아갈 수는 없는데요. 때문에 병원에서의 재활치료와 함께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오십견 치료 운동을 같이 병행하시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십견 치료방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십견 증상과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십견으로 생활에 불편이 따르는 만큼 빨리 나아지고 싶은 마음에 어깨 가동범위를 지나치게 넘어 아픔을 참으면서 치료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지나친 운동은 오히려 어깨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