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 구연산이면 충분

by 그로잉에고 2021. 9. 22.

발냄새 안 나게 하는 방법 구연산이면 충분

발 냄새는 여름철만 유독 심하게 느껴지지만 사실은 매일 신고 다니는 만큼 계절과 상관없이 나기 마련이죠. 발 냄새로 고민이시라면 이 방법 써보는 건 어떨까요

 

발 냄새 안 나게 하는 방법 구연산으로 어떻게 한다고 하는데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발냄새 안 나게 하는 방법

발 냄새로 고민인 사람들이 많죠. 특히 어디 가서 신발을 벗어야 할 때면 발 냄새 때문에 등에서 식은땀이 나는 것을 경험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신발을 자주 빨고 특히 햇빛에 신발 내부를 잘 건조하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구연산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구연산수로 발냄새 없애기

구연산을 활용해서 발 냄새를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물과 구연산을 섞어 구연 산수를 만들어주시면 되는데요. 물 500㎖ 에 구연산 2스푼을 넣은 후 잘 흔들어주세요. 

 

이렇게 만든 구연산수를 스프레이통에 넣으시면 사용하시기 편한데요. 신발 속에 스프레이로 구연 산수를 뿌려준 후 신문지를 넣어서 하루 정도 지나면 냄새가 제거된다고 하는데요.

 

 

구연산 보관 및 효과

 

이렇게 만든 구연산수는 너무 오래도록 방치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해요. 상온에서 보관 시는 약 2주, 냉장 보관 시는 약 한 달 정도 보관하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런 구연산은 귤이나 레몬의 신맛을 내는 성분으로 세균 억제 및 항균과 살균 효과가 있어 신발 소독 및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발냄새의 가장 주된 원인은 땀이라고 해요. 발은 항상 걸어다니면서 땀이 나기 때문에 꼭 집에 와서는 발을 깨끗하게 씻고 잘 말려주는게 발냄새 안나게 하는 가장 근본적인 방법이라고 해요.

 

이 밖에도 땀으로 신발이 습해질 경우 세균 번식과 함께 냄새가 더 심해질 수 있다고 하니 햇빛에 잘 건조시켜주며 깔창을 주기적으로 세척해줘서 깨끗한 신발 내부를 만들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