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침 가래 멈추는 방법 이것으로

by 그로잉에고 2021. 10. 26.

기침이나 가래 멈추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고 하는 기침 가래 멈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같은 코로나 시국에 어디 가서 기침 한번 잘못하면 눈치 보이고 침조차 함부로 뱉기 어려운 상황인데 이런 증상이 오래 지속되면 건강상 좋지 않겠죠. 기침 가래 멈추는 방법 어떤 것이 있을까요

 

기침 가래 나오는 이유

기침 가래는 외부에서 우리 몸에 해로운 물질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신체 방어적인 작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외부의 유해 항원을 뱉어내는 것인데요

 

만약 기침 가래가 없이 외부에서 들어오는 것을 모두 우리 몸이 흡수한다면 질병에 쉽게 노출이 될 텐데요. 하지만 너무 잦은 기침과 가래는 여러 부작용을 가져다주게 되죠

 

 

기침 가래 심하면

기침을 많이 해보신 분들은 공감하실 텐데요. 기침이 오래 지속되고 심해질 경우 기침할 때마다 폐가 울린다거나 갈비뼈가 부러지기도 하고 목까지 아파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기침 가래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외부 유해물질에 대한 반사작용이지만 때로는 우리 몸의 기능 저하로 나타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게 바로 폐 건강이 아닐까 해요. 보통 기침이나 가래가 많으면 폐가 안 좋은 것이 아닌가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기침 가래 멈추는 방법

기침 가래 멈추는 방법은 기침 가래를 완화시키고 폐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을 섭취한다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많은 음식들이 있지만 기관지 건강에 탁월하고 천식이나 호흡기 질환에도 좋은 것을 뽑자면 영지버섯이 있습니다.

 

영지버섯 효능은 다들 익히 알고 계실 텐데요. 대표적인 영지버섯 효능으로는 기관지 및 호흡기 질환에 좋고 폐기능을 강하게 해 주어 기침 가래에 좋다고 해요.

 

기침 가래에 좋은 영지버섯 효능

 

기침 가래에 좋은 영지버섯 효능을 보면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있어 우리 몸의 면역 세포를 활성화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이는 다시 말하면 신체 방어 체계를 더 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이라 할 수 있는데요. 

 

영지버섯은 예부터 폐기능을 강하게 해 주어 기침이 오래가거나 가래가 목에 걸렸을 때 먹으면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추워지는 겨울철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계절인데요. 기침 가래 멈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가장 빠른 방법은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이어나가시는 게 좋지 않을까요. 

반응형

댓글